안녕하십니까? 고객 여러분, 그간 안녕하셨는지요? 
많은 분들의 문의가 있으셔서, 저희 인퓨처컨설팅이 진행하는 '인하우스 교육 프로그램'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미래 대비를 위한 실천전략, 시나리오 플래닝 워크샵 
   - 목적 : 주요 의사결정사안을 시나리오 플래닝을 통해 살펴보고 대응방안을 마련함
   - 대상 : 대리급 ~ 부장급 30명 내외
   - 방식 : 4~5명씩 팀 구성 / 팀별로 discussion과 activity 수행 / 결과 발표 및 피드백
   - 교재 : '시나리오 플래닝 : 불확실한 미래의 생존전략' (유정식 저, 도서출판 지형)
               강의 파일과 workbook을 softcopy로 제공.
   - 시간 : 교육 니즈에 따라 여러 가지 버전을 운영합니다.
      1) 4시간 : 시나리오 플래닝의 필요성과 방법론의 개괄만을 Quick으로 습득하고자 할 때
      2) 8시간(1일) : 방법론 습득과 함께 실습을 좀더 원할 때
      3) 1박 2일 : 실제 이슈를 가지고 시나리오 플래닝 방법론을 적용코자 할 때
      4) 2박 3일 : 실제 사안에 대해 시나리오 플래닝 결과를 실행에 옮기고자 할 때
      5) 5일(1주 또는 2주 간격으로 1일씩 진행) : 액션 러닝의 형태로 중대한 사안에 대해
                시나리오 플래닝의 모든 과정을 in-depth하게 진행하고자 할 때
      6) 기타 :  니즈에 따라 일정을 조정하여 진행 가능합니다. 연락 주십시오.

   - 수행경험 : KT, 예금보험공사, 동우화인켐, 한화S&C, GS홈쇼핑(1차, 2차), 코오롱아이넷,
               웅진코웨이(1차, 2차) , 삼성전기, K 대학원(1차, 2차), 코오롱제약, 나브텍코리아,
               한진, 코오롱제약(1차, 2차, 3차) 등 

시나리오 플래닝 특강 - "불확실한 미래의 생존전략"
    - 목적 : 시나리오적 사고의 필요성과 시나리오 플래닝의 사례를 습득함
    - 교재 : 강의 파일(50쪽 내외)
    - 대상 : 전 사원
    - 내용
        1. 불확실성의 올바른 의미
        2. 시나리오 플래닝의 필요성
        3. 시나리오 플래닝이란?
        4. 시나리오 플래닝 사례
    - 시간 : 2시간
    - 수행경험 : KT, LG전자, 코오롱아이넷, 종근당,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, 가톨릭의대 성가병원,
                 현대건설, 전략지식클럽, 한국상장회사협의회, 더존노무법인, 
                 고려대학교 MBA IT포럼, 세계경영연구원, SK텔레콤, SK경영경제연구소,
                 포항공대 대학원, 대한제강, KT&G, 한경 하이CEO(온라인), 안국약품, MBC,
                 창원상공회의소 등

경영전략 수립 방법론
    - 목적 : 경영전략 수립 기본 방법론을 습득하여,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수립 과정에 적용함
    - 교재 : 강의 파일
    - 대상 : 전 사원
    - 내용
         1. 경영전략의 기본기 : PEST, 5 Forces, 7S, SWOT, 3C 분석 등
         2. 경영전략의 필살기 : 벤치마킹, 차별화, 전략의 실험 등
         3. 역발상의 경영전략 
         4. 바람직한 전략 마인드
    - 시간 : 2~8시간
    - 수행경험 : MBC, BAT, 동부제강, 공개교육 수차례 실시

평가자의 성과관리 및 평가스킬 교육 (평가자 교육)
    - 목적 : 평가자의 코칭 스킬과 평가 역량을 향상하여 육성형 평가를 실현함
    - 교재 : 강의 파일(200 페이지 내외)
    - 대상 : 팀장 또는 예비관리자
    - 내용
         1. 목표 설정의 기술
         2. 코칭의 기술
         3. 평가의 기술
         4. 피드백의 기술
         (자세한 커리큘럼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.) 
    - 시간 : 6~12시간
    - 수행경험 : 하나아이앤에스, 대한벌크터미널, 헬로인사(공개교육 수차례 실시),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앰코테크놀로지, 대한의사협회, 이수그룹, 고려대 의료원,
                 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등 

과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(‘문제해결 방법론’)
   - 목적 : 전략적 사고기법, 문제해결기법, 경영전략 수립 기법을 습득함
   - 교재 : 도서 '문제해결사(유정식 저, 도서출판 지형)', 강의 파일 제공
   - 대상 : 사원급 ~ 부장급
   - 내용
        1. 문제가 도대체 뭐지?
        2. 가설이라는 색안경을 껴야 하는 이유
        3. 가설을 세웠으면 과학적으로 실증하라
        4. 딱 부러지는 해법을 찾아내는 방법
   - 시간 : 2~16시간 (니즈에 따라 조정 가능)
   - 수행경험 : BAT코리아, 미원상사, 대한형상의학회, 헬로인사, 한경 하이CEO(온라인),
              동부제철(2005~2008), 아이비클럽, 한겨레 교육문화센터, 
              대신증권 1차, 2차, 3차, MBC

과학에서 배우는 경영의 비결
    - 목적 : 과학이론으로부터 경영의 시사점을 습득하고 통섭적 사고의 중요성을 인식함
    - 교재 : 도서 '경영, 과학에게 길을 묻다' (유정식 저, 위즈덤하우스), 강의 파일 제공
    - 대상 : 전 사원
    - 시간 : 2시간
    - 수행경험 : 한국산업은행,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, 강원대학교, SERI 마케팅포럼,
                  한경 하이CEO(온라인) 등

이익을 창출하는 23가지 기술
   - 목적 : 현장에서 사용되는 23가지 수익모델(Profit Model)을 이해하고 적용 방법을 논의함
   - 교재 : '프로핏 레슨'(다산북스)
   - 대상 : 사원급 ~ 부장급
   - 내용
        1. '이익 제로'의 지대에서 허우적대십니까?
        2. 고객가치가 이익을 창출한다
        3. 제품의 피라미드(?)를 구축하라
        4. 다양한 이익모델을 탐색하라
   - 시간 : 4시간 

비즈니스 모델 수립의 실제
    - 목적 : 신사업 기획 및 창업자들에게 비즈니스 모델의 요건과 수립 방법을 학습함
    - 교재 : 강의 파일(70 페이지 내외)
    - 대상 : 전 사원
    - 내용
         1. 비즈니스 모델에 무엇이 꼭 들어가야 하나?
         2. 비즈니스 모델은 어떤 유형이 있는가? 그 사례는?
         3.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설계할까?
         4.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관리해 나갈까?
    - 시간 : 2~4시간
    - 수행경험 : 공개교육, MBC, 하이서울 등

기획서/제안서 작성 기법
   - 목적 : 기획서/제안서의 작성 스킬을 연마함으로써, 기획/제안의 채택가능성을 제고함
   - 교재 : 강의 파일
   - 내용
        1. 기획이 도대체 무엇인가?
        2. 기획서는 일단 구성이 생명이다
        3. 이왕이면 다홍치마, 깔끔하게 써야 한다
        4. 가슴에 꽂히게 써야 채택된다
   - 대상 : 전 사원
   - 시간 : 2 ~ 4시간
   - 수행경험 : 공개교육, BAT, 함께일하는재단 등 

기타 교육
   - '성과평가 및 연봉제 설계 방법 및 운영' (4~5시간)
   - '정량적 인사관리 모델링' (3시간)
   - '전략적 인력계획의 실제' (3시간)


아래의 연락처로 교육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에 대하여 문의하시면, 상세히 말씀 드립니다.

  - 전화 : 02-6007-2340
  - email : jsyu@infuture.co.kr    혹은   jsyu@infuture.kr

위의 내용을 하나의 파일로 다운 받으려면 아래의 파일을 클릭하기 바랍니다.
인퓨처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일람.pdf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